안동고등학교총동창회


인사말씀

인사말씀

/존경하는 선·후배 동문님!

안동고등학교 총동창회 장학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동문님들의 오늘이 있기까지 청춘 시절 배움의 터를 주었던 우리 모교는 지금도 경북의 명문고로서 그 명성을 드높여 가고 있습니다. 그 때 그 힘찬 정기는 면면히 이어져 오고 있지만, 시대의 변화에는 어쩔 수 없기에 현재 학교 규모는 전교생 402명인 18학급으로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안동고의 훌륭한 전통을 이어갈 수 있는 것은 모교 교직원의 헌신적인 노력과 후배 학생들의 열정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장학회는 2009년에 9회 김황평님을 비롯한 여러 선배님들께서 학교 구성원들의 열정에 부응하여 동문들이 모교의 위상을 더욱 드높이고자 하는 일념 하에 재단법인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어서 장학회 이사장 책임을 맡아 오신 류종묵(8회)선배님과 이희재(16회)선배님께서 장학회의 단단한 기반을 다져 오셨습니다. 또한 여러 동문님께서 정성껏 기부해주신 장학기금이 본 장학회의 양적 성장과 함께 모교 학생들에 대한 장학 지원 사업 활성화에 가장 직접적인 역할을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그 동안 발전을 거듭해 온 우리 장학회는 현재 기본재산 4억 원을 포함하여 총 6억4천 여 만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매년 모교의 학생들에게 5~6천만 원 정도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총 보유 재산도 점점 늘려가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뜻있는 동문님들께서 매년 7천여만 원의 장학 기금을 기탁해 주신 덕분입니다. 특히 시기적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금액에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후원해 주시는 여러 동문님들께 거듭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이번에 명문 모교의 장학회 운영 책임을 맡으면서 무거운 책임감과 함께 자긍심도 함께 가져 봅니다. 모교의 발전과 우리 장학회의 발전을 위해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열심히 뛰어 보겠습니다. 또한 선배님들의 노고와 장학기금 기탁 동문님들의 성의에 누가 되지 않도록 장학회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족한 점은 따끔하게 일러 주시고, 주위의 동문님들께 장학회 홍보와 함께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보여 주시길 바라옵니다.

거듭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1일
재단법인 안동고등학교총동창회 장학회 이사회를 대표하여

이사장 24회 임무호 드림

안동고등학교

주소 : (36694) 경상북도 안동시 퇴계로 112 3층 / 전화 : 054-842-8100 / 팩스 : 054-842-8101

Copyright ⓒ 2006-2021 by 안동고등학교 총동창회 All rights reserved.

/